비트겟 월렛, Coinbase Base와 Aerodrome 통합
비트겟 월렛(Bitget Wallet)이 최근 Coinbase의 Base Layer 2 네트워크와 분산형 거래소(DEX)인 Aerodrome과의 통합을 완료했다. 이 통합으로 사용자는 월렛 내에서 Base 네트워크의 자산을 거래, 스테이킹 및 관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Aerodrome의 인앱 접근을 통해 별도의 플랫폼 전환 없이 스왑, 보상, 유동성 풀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Aerodrome의 독창적인 인센티브 모델은 Base 네트워크 내 자산의 유동성을 강화하며 거래 활성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Base 활용 확대로 DeFi 접근성 제고
비트겟 월렛은 DeFi 생태계 접근을 간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GetGas' 기능을 활용해 ETH가 없어도 Base 네트워크 상에서의 거래 수수료를 결제할 수 있는 방식을 마련했다. 또한, 사용자가 Base 생태계에 원활히 진입할 수 있도록 월렛의 'Discover' 탭에 DeFi, 게이밍, 인프라 프로젝트와 실시간 토큰 피드, 신규 사용자 가이드를 포함한 세부 정보를 추가했다. 이는 새로운 DeFi 게이트웨이로 비트겟 월렛의 입지를 강화하면서 거래 및 유동성 접근을 더욱 최적화하려는 목적을 담고 있다.
전통 자산까지 확장하는 퍼페츄얼 계약 도입
한편, 비트겟은 업계 최초로 실물 자산 지수(RWA Index) 기반 퍼페츄얼 계약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테슬라, 엔비디아와 같은 토큰화된 주식부터 서클의 USDC 관련 자산까지 다양한 전통 자산을 비트겟의 선물 플랫폼에서 거래할 수 있다. 이 계약은 기존 암호화폐 선물 계약과 유사하게 여러 공급원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가격을 산정하고, 시장 활동에 따라 가치를 조정한다. 이는 가격 왜곡을 줄이고 안정적인 평가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