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7.13)_AI 혁신을 주도하는 두 기업의 전망

인공지능의 물결을 타라: 장기 투자 유망 주식 분석

미국의 억만장자 J. 폴 게티는 성공 비결로 '일찍 일어나고, 열심히 일하고, 그리고 기름을 발견하는 것'을 꼽은 바 있다. 그러나 기름을 찾지 못하더라도 자산을 효과적으로 운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한다. 완벽한 투자법은 없지만, 자산을 지능적으로 배분하는 것이 핵심이다.

오늘은 장기적으로 보유할 만한 가치가 있는 두 가지 주식을 소개한다. 이른바, '영원히 갖고 싶은 주식(Forever Stocks)'이라 불리는 주식들이다.


손꼽히는 '영원히 갖고 싶은 주식' 두 가지

GE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GEHC)

GE 헬스케어는 의료 영상 기기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잡은 블루칩 기업이다. 이 회사는 전 세계 160여 개 국가에서 CT 스캔, MRI, X선, 초음파 기기와 같은 의료 장비를 판매하고 있으며, 관련 서비스 계약도 제공한다.

투자 관점에서 GE 헬스케어는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의료 영상 사업과 더불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제품 라인과 투자를 통해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시장 조사 기관 '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작년에 154억 달러 규모였던 의료 AI 시장은 2030년까지 2,0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연평균 성장률이 37.5%에 달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페이팔 홀딩스 (PYPL)

페이팔은 디지털 결제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몇 년 동안 페이팔의 활성 계정 수는 63% 증가하며 4억 3,500만 개에 달했고, 연간 결제 처리 금액은 2배 증가해 1.37조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북미와 유럽 내 상위 1,500개 소매업체 중 80%가 페이팔을 디지털 지갑에 통합해 사용하고 있어 시장 내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페이팔은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을 운영에 통합하여 성과를 더욱 극대화하고 있다. 예를 들면, 부정 거래 탐지와 유효 거래 승인율을 개선하는 기술을 통해 시장 선도적 위치를 강화하고 있다.


2025년 이후를 대비한 확실한 투자

GE 헬스케어와 페이팔은 모두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확보할 가능성이 크다. 두 회사는 각각 의료와 결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투자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두 주식은 2025년과 그 이후에도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공지능이 이들 기업의 지속적인 성공에 핵심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