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불균형의 기회를 포착한 베테랑 트레이더
시장 혼돈 속 기회 찾기
25년 경력의 트레이더 조나단 로즈는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움직임', 즉 다이버전스를 포착해 크나큰 투자 성과를 올린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정기적으로 실시간 투자 아이디어와 시장 분석, 교육 등을 제공하며 투자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조나단은 시장이 동조를 잃고 흔들릴 때 이를 기회로 삼는다. 그는 복잡한 시장 흐름 중에서도 잠재적 가능성을 발견해, 최대 967%에 달하는 수익을 단 52일 만에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새롭게 나타난 시장 다이버전스의 사례들은 그의 전략이 여전히 유효함을 보여준다.
트럼프 관세 발표 당시 나타난 사례
지난 4월, 조나단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발표로 시장에 혼란이 일어났을 때 한 가지 기회를 포착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공포에 빠졌던 상황에서 그는 평소 연동되던 일부 주식 시장 간 차이를 관찰했고, 그 간격이 다시 좁혀질 것이라 판단하여 전략적인 투자에 나섰다. 그 결과, 투자 시작 19일 만에 100%라는 수익률을 기록했다.
다이버전스를 활용하는 독특한 전략
조나단 로즈의 투자 방식은 자산의 방향성을 단순히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상관관계가 어긋난 자산이나 시장이 다시 동조를 이룰 가능성을 찾는 데 초점을 둔다. 예를 들어, Amazon과 Alibaba, Uber와 Lyft, Smith & Wesson과 Sturm, Ruger 같은 쌍이 그 대상으로 자주 언급된다.
최근에는 멕시코와 브라질 시장 간의 불균형에 주목했다. 그는 멕시코 시장에 긍정적, 브라질 시장에 부정적 포지션을 취한 뒤 다시 균형이 맞춰지는 시점을 이용해 또 한 번 100% 수익률을 달성했다.
투자 커뮤니티와의 협력 강조
조나단 로즈는 자신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단순 투자 기법을 넘어, 서로 협력하고 성장하는 투자자 커뮤니티의 역할을 한다고 강조한다. 그는 이를 통해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더 나은 투자 전략을 세우고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현재 조나단의 다이버전스 전략은 그가 쌓아온 수많은 성공 사례와 함께 투자자들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티 형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의 전략이 어떻게 더 많은 투자 기회를 발견하고 결과를 내는 데 기여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