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Coupang), 주가 상승세 신기록 경신
한국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인 쿠팡(Coupang Inc.)이 최근 주가 상승세로 눈길을 끌며 새로운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과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관세 정책 발표로 주가가 하락했던 상황에서 회복된 결과다. 쿠팡은 현재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주요 강자로 자리 잡으며, 주요 서비스로 '로켓배송'을 통해 99%의 주문 상품을 24시간 내에 배송하는 강력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제품에 대해 당일 배송도 지원하여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극대화했다.
다양한 서비스 확장, 소비자 접점 확대
쿠팡은 전자상거래뿐 아니라 '쿠팡이츠(Coupang Eats)'를 통해 음식 배달 서비스, '로켓프레시(Rocket Fresh)'로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고 있다. 이외에도 '쿠팡플레이(Coupang Play)'로 스트리밍, '쿠팡페이(Coupang Pay)'로 결제 서비스까지 통합적인 소비자 경험을 구축 중이다.
해외 확장 및 AI 기술 활용
쿠팡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 또한 모색 중이다. 최근 명품 플랫폼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해 럭셔리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대만을 비롯한 해외 시장 진출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공급망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이를 뒷받침하는 1,000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안정적 전략으로 미래 성장 기대
쿠팡은 공격적인 확장과 신사업 도입,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적 움직임은 향후 주가 상승 가능성을 높이는 요소로 평가받고 있으며, 한국 전자상거래 분야에서의 주도권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입지를 강화할 전망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