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동결, 주식 시장 상승의 새로운 기회 열리나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지난 수요일 기준금리를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파월 의장을 비롯한 FOMC의 이 같은 입장은 경제 상황을 고려한 적절한 조치로 보인다.
주식 시장 회복 조짐… 성장 주목해야
3월과 4월 초 주식 시장은 격동의 시기를 겪었다. 특히 4월 초에는 단 이틀 만에 10% 하락하며 현대 역사상 가장 급격한 하락세를 보였으나, 이어진 반등은 100년 만에 가장 큰 상승세로 기록됐다. 이는 글로벌 무역 긴장이 완화되면서 발생한 현상으로 분석된다.
5월에는 미중 간 무역 협상 타결 가능성과 관세 완화가 예상되며, 인플레이션 우려 해소 및 경제 불확실성 제거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주식 시장 상승 모멘텀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여름 유망주 탐색, 정량 분석 도구 활용 증가
이처럼 변동성이 커진 시장환경에서 전통적인 장기 보유 전략은 효율성을 잃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정량적 분석 도구를 활용한 투자 전략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도구는 매출 성장, 주가 추세 상승, 전문가들의 관심도 상승 여부 등을 기준으로 유망 종목을 선별한다.
특히 한 투자 모델은 4월 Howmet Aerospace Inc.(HWM) 주식을 추천해 주가가 13.4% 상승하는 성과를 냈다. 같은 기간 S&P 500 지수가 약 1% 하락했음을 고려하면, 해당 모델의 효과가 분명히 드러난 사례다.
단순하고 효율적인 투자 방식, 시간도 절약
이 정량적 투자는 한 달에 단 30분만 투자해도 효과적으로 운용 가능하다.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 기회를 스크리닝하며, 높은 수익률을 기록해왔다. 특히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수록 이러한 방법론은 그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다가오는 2분기 실적 시즌과 함께, 수요 회복 및 비용 압박 완화가 주가 상승의 기반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긍정적인 요소들이 맞물리며 주식 시장의 또 다른 상승세를 기대케 하고 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